본문 바로가기
형설지공/경제경영

미국 미시간 경영대학의 E-commerce 코스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 ?

미시간 경영대학(University of Michigan Business School)에서 1998년 겨울 학기에 진행된 인터넷상에서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on the Internet)과정의 교육목표와 교과목은 다음과 같다.

과정의 교육목표- a. 인터넷 관련기술 발전의 이해
b. 인터넷의 발전이 비즈니스에 주는 함축성의 탐구

교육내용 ; 전자상거래 개요(Electronic Commerce Frameworks)
인터넷과 월드 와이드 웹(Internet & WWW)
월드 와이드 웹의 기초 기술(Basic WWW Technology)
HTML 초보자 입문(A Beginner's Guide to HTML)
월드 와이드 웹의 중급 기술(More WWW Technology)
비즈니스 전략 적용(Fit With Business Strategy)
상업적 인터넷 보안(Securing the Commercial Internet Text)-암호와 웹
온라인 뱅킹과 금융업(Online Banking & Financial Services)
글로벌 전자 상거래의 논점(Global Electronic Commerce Issues)
온라인 소매거래(Online Retailing)
온라인 출판과 교육(Online Publishing & Education)
공급 체인 경영(Supply Chain Management)
조직간 시스템(InterOrganizational Systems)
전자상거래의 형태(Types of Electronic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