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칼라 |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하고 인터넷 사업가로 변신한 사람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인터넷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과거의 블루, 화이트, 골드 칼라 등의 구분 방식은 그 의미가 크게 약해졌고컴퓨터 한 대와 통신회선만 갖추면 전 세계 누구와도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부각되고 있다. 르네상스 칼라들은 자신이 가진 다양한 전문 경력을 활용해 대중적인 인기를 끄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성공하는 예가 많다. 철저하게 사업적인 마인드로 접근하는 사람보다 콘텐츠의 질에서 앞서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들은 인터넷사업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거머쥔 부를 토대로 또다른 행복을 찾아 변화를 꾀한다.실제로 르네상스 칼라 중 상당수 사람들이 회사를 그만두고 다시 자신이 당초 가졌던 꿈에 몰두한다. 출처 : 대학과 미래 |
'형설지공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상식] 프리온 (0) | 2007.02.21 |
---|---|
[시사상식] 표준화 환자 (0) | 2007.02.21 |
[시사상식] 하이재킹 (0) | 2007.02.21 |
[시사상식] 출자총액제한 제도 (0) | 2007.02.21 |
[시사상식] 이자보상비율 (0) | 2007.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