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마케팅(Ambush Marketing) |
매복마케팅(Ambush Marketing)이란 월드컵이란 타이틀을 공식적으로 사용하지 못하지만, 개별 선수를 지원함으로써 월드컵 열기에 편승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이다. 대표적으로 나이키사를 들 수 있다. 나이키는 국가대표 유니폼을 공급하며 한국선수를 지원한다. 물론 태극마크 옆에는 나이키 로고를 부착한다. 이런 전략으로 나이키는 국제축구 연맹에 후원자금을 주지 않고도 광고효과를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 대학과 미래 |
'형설지공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상식] 롤링효과(rolling effect) (0) | 2007.02.21 |
---|---|
[시사상식] 연결납세제도 (0) | 2007.02.21 |
[시사상식] BBB(비포 바벨 브리게이드) (0) | 2007.02.21 |
[시사상식] 프리온 (0) | 2007.02.21 |
[시사상식] 표준화 환자 (0) | 2007.02.21 |